서비스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이앤오즈(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edoublet.Com(이하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라고 함)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또는 앱에 접속하여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신청하여 회사가 승인한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교사”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회사가 콘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에게 언어 교육 용역을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가. 한국인 교사: 더블티 초등영어의 한국인 담임 교사를 말합니다.

     나. 원어민 교사: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등 네이티브 교사(프리미엄 클래스)와 필리핀 교사(영어 사용국 교사)로 구분합니다.

     4. “입학상담”이라 함은 과정 등록 및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기 위해 전화 상담을 신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5. “과정”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초등영어 영역별 구분으로 ‘회화’, ‘파닉스’, ‘문법’, ‘리딩’을 말합니다.

     6. “클래스”라 함은 각 과정의 상품을 뜻하며, 판매 및 서비스 기간은 1개월(화상수업 12회, 온라인 이용, 교재 별도 구매)을 기준으로 합니다.

       가. “프리미엄 클래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상품 중 네이티브 교사의 화상 수업이 포함된 상품을 말합니다.

         나. “정규 클래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상품 중 필리핀 교사를 포함한 기타 영어 사용국 교사의 화상 수업이 포함된 상품을 말합니다.

     7. “화상수업”이라 함은 교사가 예약 또는 등록된 일정에 맞추어 화상솔루션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입니다.

     8. “수강권”이라 함은 클래스 상품, 패키지 상품 등을 포함한 모든 유료 결제 상품을 말합니다.

     9. “교재 몰”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수강권/등록” 상품 이외에 도서, 온라인 학습 등을 별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몰을 말합니다.  

    10. “포인트”라 함은 회사의 상품 구매, 이벤트 등의 사유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적립금으로서, 회사가 지정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비환급성 마일리지를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또는 앱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이 약관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거래 관습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웹사이트 또는 앱 내 서비스 화면 및 연결화면 등을 통해 게시하고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발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원이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7일(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본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⑥ 회사는 특정 판매자와 개별적으로 본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등"이라고 합니다)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판매자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는 등의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 외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또는 이용 안내에 대한 고지 등이 존재할 경우 해당 약관이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관리 등

제 5조 [회원가입 신청]

①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서비스의 회원가입 화면에서 본 약관 등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다음 회원정보를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입력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지며, 회사는 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신청자가 회원가입 신청 시 입력한 이메일 또는 핸드폰번호 등으로 통지합니다.

②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입력하는 회원정보는 회원의 실제정보인 것으로 간주되고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아이디(ID)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6조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본 약관 등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에 대하여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한해서 회원가입 승낙을 제한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원가입이 이루어진 경우 회사는 강제로 회원탈퇴를 시킬 수 있고,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회원은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5.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6. 기타 본 약관(특히 제12조)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7.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8.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③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에 있어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동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7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직접 수정하거나 이메일, 문자메시지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제2항에 따라 수정하지 않거나 이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부여하며,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ID)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④ 회원은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9조 [회원정보의 열람 및 정정 청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면,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 본인의 회원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서 본인의 회원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대리인이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동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으로부터 회원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회원정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3장 회원탈퇴 및 이용제한 등

제 10조 [회원탈퇴 및 이용 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서면, 전화 등의 방법 또는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회원탈퇴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원탈퇴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원탈퇴 전까지 구매 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이 경우 회원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탈퇴가 완료되는 즉시 회사가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며, 회원탈퇴 전에 회원이 작성하였던 공공적 성격의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탈퇴로 인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는 게시물들은 삭제 처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오니,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먼저 삭제를 완료하신 후, 회원탈퇴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행위가 제12조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강제로 회원탈퇴를 시키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 또는 이용제한을 받게 된 회원은 위 조치에 대한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동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이의신청이 있는 경우, 그 이의가 정당한 이의인지를 확인하기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 조치를 일시 정지할 수 있으며, 정당한 이의임이 확인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⑤ 회사는 동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이용제한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③ 동조 제2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객관적으로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⑦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거나, 스토킹(Stalking) 등으로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6.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게시판 등에 게시,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9.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의 변경, 서버의 해킹, 게시된 정보의 일부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10.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1.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등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12.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3.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4.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판 등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15.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회사가 관계법령에 따라 부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5장 서비스의 이용

제 13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상거래 서비스(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및 이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② 회사는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과 계약을 체결하여 제공하기로 한 상품의 내용을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조 [화상수업 및 수업 예약/등록]

     1. 회원은 상담신청을 통하여 교사를 배정 받고, 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수업 예약 및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2. 화상수업은 1일 1회, 1회 20분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상담신청을 통하지 않고 직접 수강 신청을 한 회원의 경우, 마찬가지로 교사와의 상담을 통해 수업 예약 및 등록이 진행됩니다.

     4. 등록된 수업은 시작 24시간 전에만 취소/변경할 수 있습니다.

     5. 수업 시간 후 19분까지 교사는 대기할 것이며, 회원의 미출석으로 수업이 진행되지 않았을 시, 회사는 차감된 수강권에 대해 보상이나 보강, 환불 하지 않습니다.

     6. 교사가 회원이 예약한 수업에 출석하지 않아 수업을 진행하지 못한 경우, 교사 또는 더블티 초등영어 고객센터와의 협의를 통해 다시 수업을 예약/등록할 수 있습니다.

     7. 교사 및 레벨, 과정 등의 변경은 수강 등록(구매) 시점에서만 가능합니다.

     8. 더블티 초등영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대화 내용 등의 수업내용은 수업 품질 관리 및 서비스 향상의 목적으로 녹음/녹취/녹화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녹음/녹취/녹화를 원치 않는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거부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제 15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서비스는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사전에 이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사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5. 기타 전쟁,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동조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6조 [회원의 게시물]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작성 시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음란물 또는 음란사이트를 링크 또는 게재하는 경우(음란사이트의 URL을 게시한 경우) 포함

 9. 기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에 위반되는 경우

 

제 17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동조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메일, 전화, 문자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8조 [서비스의 저작권]

① 회원은 서비스의 소스를 회사의 사전 동의없이 녹화, 복제, 편집, 전시, 전송, 배포, 판매, 방송, 공연 등 어떤 형태로든 변형하거나 추출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서비스에서 사용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제 19조 [휴면계정 관리]

① 회사는 장기 비로그인 회원에게 휴면계정 관리정책을 실시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삭제 처리될 수 있으며, 데이터 손실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20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이 약관에 동의하면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로 옮겨갈 경우, 회사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 내용 및 이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이메일, 문자, 팝업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송(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전자상거래 서비스

제 22조 [등록 및 구매신청]

① 회원은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판매자가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서비스 및 상품에 대한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상품 (과정/클래스/교재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서비스 및 콘텐츠의 구성, 설명, 청약철회의 제한, 배송료 등의 상세내용 확인 후 구매신청

 3. 결제자 정보 입력 및 결제 정보 확인

 4. 개인정보의 수집 등에 대한 안내 동의

 5. 결제방법 선택

② 판매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구매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제12조에 따라 회원 자격이 제한 또는 상실된 회원이 구매 신청한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에 회사의 정책·기술 등의 사유로 불가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회원은 구매신청 시 결제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고 확인하여야 하며, 허위, 기재누락, 오기로 인하여 발생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23조 [계약의 성립]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판매자의 승낙이 제24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24조 [결제방법]

① 회원이 사이트에서 구매한 서비스 및 상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사이트에서 결제 진행 시 회사에 의해 제공되며 회원이 직접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제수단은 신용카드, 기타 전자적 결제수단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정기결제서비스가 제공되는 서비스/상품를 구매하는 경우, 결제/구매일 및 서비스 이용 해지방법 등에 대한 상세내용은 개별상품의 상품구매페이지에 표시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25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판매자는 회원의 등록/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판매자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본 약관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③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서비스 및 콘텐츠를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서비스 및 상품의 공급]

① 판매자는 회원과 서비스 및 상품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판매자가 이미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판매자는 회원이 상품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판매자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료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③ 판매자와 회원 간에 상품의 인도 또는 제공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정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27조 [환불에 대한 일반 원칙]

① 회사는 회원이 수강권을 결제했던 방법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가상계좌 입금으로 결제하였을 시 환불 또한 강상계좌로 진행되며, 카드 결제 시 카드의 부분 취소 및 전체 취소로,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로 환불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정에 의해 같은 방법으로 환불을 할 수 없을 시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여 다른 방법으로 변경하여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해제 및 해지에 따른 환불의 경우 통지를 받은 날 또는 상품을 반환 받은 날 중 늦은 일자로부터 10 영업일 이내에 대금 환불을 완료합니다. 결제 대행사를 통해 환불이 이루어지는 경우 환불 시일은 해당 결제사의 사정에 따라 지연될 가능성이 있으며 회사는 결제사의 사정에 의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고 회원이 동의한 결제사의 약관에 따라 처리합니다.

③ 회원은 구매계약의 해제 및 해지의 경우 반환이 가능한 일체의 상품을 반환하여야 할 의무가 있으며, 상품 등을 반납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비용을 제외한 금액만 환불됩니다.

④ 상품환불 시 은행, 카드사, 카카오페이 등의 결제 수단에 대한 수수료는 제외하고 환불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환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실수로 이용 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환불관련 제비용이 잔여이용료를 초과할 경우

 3. 이미 서비스에서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4. 단시간 또는 일회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및 상품에 대한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5.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제 28조 [수강권의 환불]

① “수강권”이라 함은 클래스 상품, 패키지 상품 등을 포함한 모든 유료 결제 상품을 말합니다. 상품별 별도 규정이 존재하는 경우에도 기본 환불 규정은 아래 내용을 따릅니다.

 1. 회원은 수강권을 구매할 당시 상품별로 회사가 고지한 기간 동안 수강권을 사용하여 교사와 수업할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해당 유효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2. 모든 수강권을 포함한 콘텐츠 등 패키지 상품의 구매 기간은 사용기간(서비스 이용기간)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유효기간 내에서 회원이 임의로 수강권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수강권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에는 각 회사가 정한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됩니다.

 4. 구매한 모든 수강권의 환불은 각 구매 시점에서 적용된 환불 규정을 우선 적용 받으며, “학원 교습비 등의 반환 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 이 때 ‘교습시간’은 서비스 이용 기간이 아닌 수강 등록 기간(개월)으로 규정합니다.

  가. 콘텐츠(교재) 배송 전 수강 취소가 가능합니다.

  나. 서비스 이용 전에는 전액 환불 됩니다.

  다. 교재는 포장을 뜯지 않은 상태에서 환불이 가능하며, 택배비는 회원 본인이 지불합니다.

 

제7장 무료 수업 

제 29조 [무료 수업]

    1. 사이트 이용자 및 회원은 회사가 정한 쿠폰 및 이벤트 등의 별도 규정을 통하여 무료 체험 수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 이용자 및 회원은 무료 수업을 체험하는 동안에도 회사의 이용 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동일한 이용자가 무료 수업을 체험하기 위해 복수의 여러 계정을 만들거나, 부적절한 계정을 만드는 것으로 판단한 경우 무료 수업에 참여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8장 포인트

제 30조 [포인트]

① 포인트는 회사가 지정한 방법 내에서 이용 가능한 비환금성 마일리지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상품 구매, 이벤트 등을 통해서 포인트를 무상으로 취득할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는 구매(=결제) 및 이벤트 참여 등 회원의 특정 행동이 완료되었을 때 지급됩니다.

④ 포인트는 회사가 지정한 특정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조건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⑤ 포인트는 지급 기준에 따라 각기 다른 유효 기간이 존재하며, 별도 기간이 정해지지 않은 포인트의 유효 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입니다.

⑥ 포인트는 이용자에게 유효 기간 종료 전, 메일 또는 앱 내 메시지 등의 방식을 통해 고지됩니다. 유효 기간이 지난 포인트는 소멸합니다.

⑦ 국내 사용자의 경우 1포인트의 가치는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르며, 해외 사용자의 경우 급격한 환율 변동 등의 사유가 있으면 회사는 별도 고지 없이 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⑧ 당사에서 판매하는 상품 구매 시에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나, 상품을 환불할 경우 회사는 포인트 결제를 제외한 유료 결제 부분만을 환불처리 합니다.

⑨ 회원이 부정한 방법(어뷰징)으로 포인트를 취득 혹은 사용하는 행위가 발견되면,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해당 포인트를 전액 환수하고 구매 요청을 취소 처리합니다.

⑩ 이미 상품을 수령 받은 경우, 환수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합니다. 대상 회원은 사안과 행위의 경중에 따라 이용을 제한(접속 차단, 계정 삭제 등)하고 필요 시, 법적인 조치를 취합니다.

⑪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회원 탈퇴 시 소멸됩니다.

⑫ 포인트를 상품으로 교환하는 서비스 페이지에서 포인트로 구매한 상품은 환불 및 교환이 불가합니다. 단, 제품 불량에 의한 교환은 가능합니다.

⑬ 포인트를 사용해 수강권 / 실물 상품을 구매할 경우, 상품 배송을 위해 개인정보가 유통사에 제공됩니다.

⑭ 회사는 아래 내용 중 하나라도 해당하는 경우 어뷰징 행위로 간주합니다.

 1. 불법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디를 다수 생성하는 행위 (예: 연속된 배열 아이디, 도메인만 다른 경우)

 2.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을 통해 이용하는 행위(예: 결제도용 등)

 3.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포인트를 취득 및 사용하는 모든 행위

 4. 포인트를 상품권 혹은 현금으로 사고 파는 행위 및 기타 거래 의도(광고 포함)가 있는 모든 행위

 5. 현금 거래 관련 채팅 및 블로그 혹은 그에 준하는 사이트를 개설하여 현금 거래를 유도 및 시도하는 행위

 6. 채팅, 블로그, 게시판 혹은 그에 준하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포인트 관련 현금 거래를 유도 및 시도하는 행위

 

제9장 손해배상, 면책조항 등

제 31조 [손해배상]

① 회사 또는 회사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사를 대신하여 서비스를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 또는 회원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원을 대신하여 서비스를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32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고의 및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또는 교사, 제3자가 게시판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교사 및 이용자와 제삼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33조 [기타 조항]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3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② 본 서비스를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 사항이 발생한 경우 고객상담 전화 (1644-2212)로 알려주시면 성심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제 34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서 제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분쟁에 관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21년 08월 17일부터 시행됩니다.

입학신청
홈
이벤트
커리큘럼
클래스 바로 등록
이용 가이드
무료진단 테스트
위로